협력과 나눔으로 배움의
기쁨을 즐기는 학생
자신의 삶으로 가르치며
함께 성장하는 교사
협력체제 구축으로
더불어 성장하는 학부모와 지역사회
교육목표 | 핵심역량 |
---|---|
존중과 배려로 더불어 살아가는 학생 |
- 소통능력(경청 및 공감, 다양한 상호작용 기술, 대인 관계)
- 시민의식(공동체 의식, 민주적 생활방식, 인권존중) - 자기관리능력(자아 정체성, 자기 절제 및 조절, 자아 성찰) |
문화와 예술을 삶 속에서 즐기는 빛깔 있는 학생 |
- 문화?예술 감수성(문화?예술 향유, 여가 선용)
- 창의성(독창성, 개방성, 자발성, 유추성, 과제집착력) - 인문학적 감수성(개방적 사고, 다양한 문화의 이해와 수용) |
생태환경과 더불어 건강한 삶을 누리는 학생 |
- 생태감수성(환경의식, 생명 존중)
- 자기관리능력(긍정적 사고, 건강한 생활 태도) - 시민의식(범지구적 소양) |
꿈과 희망을 스스로 펼쳐가는 창의적인 학생 |
- 기초학습능력(읽기, 쓰기, 셈하기)
- 진로개발능력(진로 인식, 진로 탐색) - 창의성(유창성, 융통성, 개방성, 자발성 등) - 문제해결력(문제발견, 문제해결, 창조적 사고, 종합적 사고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