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배움과 삶이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
배움과 삶이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
배움과 삶이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

특색교육

작은학교 특색있는 교육과정, 행복한 학교

목적
  • 배움과 삶이 함께 하는 아름다운 작은학교 특색 살리기
  • 삶 속에서 배움을 실천하는 자기주도적 태도 향상
  •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 제고
방침
  •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반영한 학년군별 특색활동 구안·운영
  • 1인 1악기 연주 프로젝트로 문화예술 향유 및 자기표현 기회 확대
  • 도전활동 프로젝트로 신체 발달 촉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 향유
  •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·나눔 체험 기회 제공
학년(군)별 특색교육
학년군 특색 교육 활동
문화예술 교육 활동 건강 신체 활동
1~2학년군 ㆍ1~2학년 꼬마 연주가 프로젝트:
-1학년, 2학년 : 오카리나
ㆍ1~2학년: 무용수업
ㆍ1~2학년: 공예수업
ㆍ1~2학년: 용전들노래
ㆍ1~2학년
- 물놀이체험
3~4학년군 ㆍ3~6학년: 1인 1악기 연주
ㆍ3~6학년: 공예수업
ㆍ3~6학년: 연극
ㆍ3-6학년: 용전들노래
ㆍ3학년~6학년:생존수영교육
ㆍ4학년~6학년 : 집중수영교육

ㆍ5학년~6학년
- 수련활동 및 수학여행
ㆍ5학년~6학년 : 자전거교육
5~6학년군
평가계획
구분 평가방법 대상
학년군별
특색교육
- 꼬마 연주가 프로젝트(1~2학년) : 교육공동체 만족도 조사(설문, 면담)
- 건강신체활동(전교생) : 교육공동체 만족도 조사(설문, 면담)
학생, 교사,학부모
동아리활동 - 1인 1악기 연주 프로젝트(1~6학년)
: 교육공동체 만족도 조사(설문), 심층 면담(3년 이상 참여한 학생)
학생, 교사,학부모
기대효과
  • 교육과정과 연계한 특색 교육활동 전개로 공교육의 신뢰 회복
  • 개인별 맞춤 문화예술교육으로 문화예술향유, 여가선용의 토대 마련
  • 작은 음악회, 지산학예한마당, 봉사나눔 축제 등 자기 표현 기회 확대
  • 기부로 얻은 재능을 나눔 체험으로 연계하여 생활 속에서 기부 실천
  • 학년군별 도전 활동으로 신체 발달 촉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 향유